2026년 글로벌 K-팝 초대형 신인 보이그룹 ALPHA DRIVE ONE(알파드라이브원, ALD1, 알디원)이 공식 데뷔 전부터 높은 화제성을 증명하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리오, 준서, 아르노, 건우, 상원, 씬롱, 안신, 상현)이 음원 차트, SNS 팔로워 수, 브랜드 평판 등 다방면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얻은 것은 물론, ‘The 17th Melon Music Awards(2025 멜론뮤직어워드, MMA2025)’ 출격과 데뷔 당일 데뷔쇼를 예고해 공식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의 공식 SNS 계정은 개설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총 팔로워 수 200만 명을 돌파했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10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알파드라이브원이 2위에 이름을 올리며 데뷔 전 신인으로서는 보기 드문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 3일 선공개된 수록곡 ‘FORMULA’(포뮬러)는 공개 직후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멜론 최신 차트(1주)와 지니뮤직 최신 발매 차트(1주)에서 각각 3위, 멜론 HOT100(30일) 4위 진입 기록과 함께 라인뮤직 위클리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리얼타임 톱100 랭크에서 실시간 1위, 일본 아이튠즈 K-팝 톱 송 1위,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FORMULA’는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폴란드 등 전 세계 1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위권에 안착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23위를 기록, 빌보드 재팬 Hot 100 차트인 등 공식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의 퍼포먼스를 향한 관심 역시 뜨겁다. ‘FORMULA’ 퍼포먼스 비디오 영상은 누적 조회수 940만 회를 돌파, 1000만 회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앞서 공개된 ‘2025 MAMA AWARDS’(2025 마마 어워즈) 무대 영상 역시 뜨거운 반응 속 상위권 조회수를 기록, 알파드라이브원의 강렬한 퍼포먼스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데뷔 앨범의 음반 성과도 벌써 두드러진다. 오는 1월 12일 발매 예정인 알파드라이브원의 미니 1집 ‘EUPHORIA’(유포리아)는 주요 음반 판매처에서 주간 음반 판매 순위 1위에 올라 데뷔 전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상승세 속에서 알파드라이브원은 오늘(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MMA2025’에 출연해 공식 데뷔 전 두 번째 무대를 선보인다. 첫 공식 무대 이후 한층 더 확장된 퍼포먼스로 다시 한 번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예정으로 기대가 모인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 공개되는 엠넷플러스(Mnet Plus) 오리지널 리얼리티 ‘ALPHA DRIVE ONE Let’s Go’(알파드라이브원 렛츠고) 콘텐츠와 Mnet M2 ‘알파드라이브원 데뷔쇼 [THE FIRST ALARM]’까지 연이어 예고돼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선공개 싱글의 성과, 대형 무대 출격, 콘텐츠 화제성을 모두 갖춘 알파드라이브원은 ‘2026년 K-팝 초대형 신인’이라는 수식어를 톡톡히 입증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 K-팝 최정상을 향한 질주의 서막을 연 알파드라이브원은 오는 1월 12일 ‘알파드라이브원 데뷔쇼 [THE FIRST ALARM]’으로 전 세계 글로벌 팬들과 만남을 앞두고 있으며 미니 1집 ‘EUPHORIA’로 공식 데뷔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