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가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2024 KBS 봄꽃음악회>가 오는 30일(토)∼31일(일) 이틀 동안 KBS홀 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음악회에는 KBS국악관현악단의 봄꽃콘서트, KBS 인기 아나운서와 사진 촬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랜덤 플레이 댄스 ‘딩가딩가 스튜디오’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30일(토) 오후 1시부터 40분 동안은 봄꽃음악회의 시작을 알리는 KBS국악관현악단의 봄꽃콘서트가 진행된다. 이 콘서트에서는 KBS의 명품 드라마들의 OST가 연주된다. KBS국악관현악단은 드라마 <황진이>의 ‘꽃날’과 <태양의 후예>의 ‘Always’, <쾌걸 홍길동>의 ‘만약에’,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눈의 꽃’, <신사와 아가씨>의 ‘사랑은 늘 도망가’ 등을 연주한다.
30일(토) 오후 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은 KBS의 인기 아나운서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KBS 아나운서랑 꽃놀이 가자’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엄지인, 가애란, 박소현, 박지현, 강승화, 박태원, 김진웅, 이윤정 등 KBS를 대표하는 인기 아나운서 약 20명이 참여해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30일(토) 오후 4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은 즉흥적으로 들려주는 K팝에 맞춰 춤을 추는 랜덤 플레이 댄스와 댄스 버스킹, ‘딩가딩가 스튜디오’가 열린다. ‘딩가딩가 스튜디오’는 KBS의 대표 유튜브 콘텐츠로 현재 52만 1천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당일 현장을 방문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딩가딩가 스튜디오’는 다음 날인 31일(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한 차례 더 열린다.
또 행사가 열리는 KBS홀 광장 일대에서는 30일(토)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야외 노래방인 ‘너도 노래왕’이 열린다. ‘너도 노래왕’에 참여하고 싶은 참가자는 사전에 02)781-8614로 신청하면 되고,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참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KBS는 이번 봄꽃음악회를 서울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3월 29일∼4월 2일)에 함께 개최해 여의도 일대를 방문하는 상춘객들이 더욱 풍성한 봄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KBS는 ‘KBS 봄꽃음악회’를 찾아온 시청자들을 위해 30일(토)과 31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구동 주차장 등 직원 주차장 일부와 신관 방문객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