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다’에 이서진이 전에 본 적 없는 독특한 캐릭터로 등장한다.
5월 29일 웨이브(Wavve), 티빙, 왓챠에서 최초로 방영되는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다’(극본 정다희/연출 이성택/원작 호롤 /제작 ㈜넘버쓰리픽쳐스)는 조폭 출신이 열아홉 살의 왕따 고등학생의 몸에 들어가 자신의 '기술'로 가해자들을 응징하고 가정 폭력을 겪는 친구와 우정을 쌓아가며 성장해가는 판타지 휴먼 드라마이다.
윤찬영과 봉재현을 주축으로 한 원태민, 고동옥, 주윤찬 등 젊은 배우들이 활기찬 에너지와 매력을 뽐내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서진(김득팔 역)이 특별 출연, ‘조폭고’는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데 매 작품마다 잊을 수 없는 캐릭터를 선보여 온 이서진이 이번에는 어떠한 역할로 등장할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5월 20일 ‘조폭고’ 제작진은 드라마 속에서 김득팔이 되는 이서진의 첫 스틸 사진을 공개했다.
압도적인 눈빛과 당당한 자세 뒤로 넘긴 머리와 이마의 상처 풀린 셔츠 단추와 문신으로 둘러싼 근육질 팔이 조폭 조직의 이인자인 김득팔의 날카로움을 드러낸다.
이서진이 맡은 김득팔은 학력은 짧지만 인내심이 강하고 성실한 데다 조폭임에도 불구하고 인간미가 넘치는 인물로 47세 나이에도 대학 진학을 꿈꾸는 설정이다.
‘조폭고’ 측은 이서진이 그동안 보여준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거친 카리스마로 김득팔을 완벽하게 변신시켜 서 있기만 해도 느껴지는 이서진의 남다른 분위기를 만들었다.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다’는 5월 29일 웨이브(Wavve), 티빙, 왓챠를 통해 OTT에서 먼저 방영되고 6월 12일에는 라이프타임을 통해 독점 방영된다.